“언제까지 회사에 다닐 수 있을까요?”
“열심히 다닌 회사를 안 가면 우리는 어딜 가고, 무엇을 해야 하나요?
아이를 키우며 회사도 열심히 다니고 있는 직장맘이, 미래를 불안해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고민입니다.
누구나 평생 회사를 다닐 수는 없습니다. 언젠가 그만두겠지요. 그때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을 하실 건가요?
“전원생활을 하면서 텃밭도 가꾸고, 다양한 봉사활동도 하면서 여유롭게 살고 싶어요.”
“100세 시대인데 창업을 하거나 제2의 인생을 위해 안 해봤던 분야로 이직할래요.”
이 책은 같은 고민을 했던 직장맘인, 저자가 바쁜 현재와 불안한 미래까지 걱정하고 있는 엄마, 직장맘에게
자신에게 투자하며 평생직업을 준비하는 방법을, 자격증에서 찾도록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 안에는 바리스타. 사회복지사., 유기농업기능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등 총 12개의 자격증을
5년 안에 모두 취득하는 꿀 팁이,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얘기가 들어있습니다.
평생 직업을 찾고 싶은 분, 또 다른 제 2의 직업을 갖고 싶은 분이라면 꼭 읽어보고 나의 미래를 준비해보세요.
<책 속에서>
“23살에 입사해서, 같은 세월인 23년 동안 회사를 다니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내 생활에서 회사가 없어진다면 그럼 나는 어떨까 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다”.
“알았다면, 바로 투자를 시작하자. 나는 그래서 자격증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바로 나를 위해서 배울 수 있고, 도전해서 취득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 지금부터 내가 꿀 팁을 줄 테니까 도전해보자고. 나를 위한 투자, 바로 할 수 있다고.”
“도시농업 관리사 자격증은 전국 주말농장, 도시농업 공원 등의 관리 인력, 어린이 청소년 대상 [학교 텃밭] 운영 강사, 전문인력 양성기관, 도시농업 지원센터 등의 교수요원, 사회복지 시설의 [텃밭 관리 원예치료] 강사 등을 할 수 있는 자격…”
“사람들이 산에서 새로운 버섯을 발견하면 먹어도 되는지 그렇게 많이 물어봐요, 버섯은 모두 먹을 수 있어요. 다만, 한 번만 먹을 수 있는지 아니면 ….” , “세상에 밝혀진 버섯보다 아직 우리가 모르는 버섯이 훨씬 더 세상에 많으니 로또보다 새로운 기능의 버섯을 발견하는 게 더 수익률이 높다는 팁…”
"전자출판 기능사는 합격률이 80% 이상으로, 대부분 합격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실기시험 날, 시작하자마자 시험지 확인 후에 3명 정도 시험을 포기한 …"
저자는 대학 졸업 후 지금까지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고 있다. 4번 옮긴 직장은 모두 IT 회사이다.
두 아이의 엄마로, 23년째 직장을 다니는 직장 맘으로 매일매일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고 있다.
문득, 23살에 입사하고, 23년째 일을 해오던 직장을 그만두게 되면 뭘 할 수 있을까 하는 심한 고민에 빠졌다.
바로 그날부터 자신을 위해 투자를 시작했다. 그 후 5년 동안 12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젠 그런 고민은 안 한다.
이제 확실히 어떤 것을 좋아하는 지 잘 알게 되었다. 대부분 알지 못하기 때문에 고민하는 것이다..
같은 고민을 하는 엄마, 직장 맘을 위해서 [자격증으로 준비하는 엄마들의 평생직업] 책을 썼다.
소개하는 12개 자격증 중에 하나만 골라서 시작하길 바란다. 오늘 바로 시작하면 당장 오늘부터 달라질 것이다.